Home » 시사 » [보돌이]하루 15분짜리 습관으로 살빼기

[보돌이]하루 15분짜리 습관으로 살빼기

[보돌이]하루 15분짜리 습관으로 살빼기

Home » 시사 » [보돌이]하루 15분짜리 습관으로 살빼기

하루에 15분 투자로 살이 정말 빠질까요? 운동을 15분 한다해도 살은 안 빠질것 같은데 보돌이가 오늘 재미있는 연구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15분 습관으로 살빼기 시작하겠습니다.

15분 살빼기 습관

15분짜리 습관 도대체 어떤 습관이지?

15분 짜리 습관이라고 해서 바른자세로 앉아 있는다거나 스쿼드를 15분 한다거나 윗몸일으키키를 15분 한다거나 코어 운동을 15분 한다거나를 예상했습니다. 오늘 내용은 비만저널에 게재된 자체 모니터링에 대한 연구입니다. 자체 모니터링이라고 하니 왠지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체 모니터링이라는 건 오늘 내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를 체크하는 것을 말합니다. 내가 어떤 음식을 언제 얼만큼 먹고 있는지를 적는 것만으로도 살빼기 효과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 모니터링 시간이 하루에 15분이면 충분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15분 살빼기 습관
15분 살빼기 습관

다이어트 일기

이 연구에서는 일반 실험자들을 대상으로 웹페이지에 먹은 걸 기록하게 했다고 합니다. 실험 중간에 확인을 해보니 살이 빠진 사람들이 살이 덜 빠진 사람들보다 자주 웹사이트에 접속해 섭취한 음식을 적었고, 그 뒤로 갈수록 이 양극화 현상이 더 크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짜고 칼로리를 계산해본 경험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연구결과를 보고 보돌이의 다이어트 과거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예전이라면 ‘그래 나도 칼로리 계산하고 매일 정확하게 적어야겠다’ 이렇게 생각을 했겠지만 지금은 내가 어떤 음식을 먹는지에 대한 내용을 기입하면서 덜 먹어야겠다. 더 질 좋은 음식을 먹어야겠다는 걸 체크하는 것 만으로도 지금보다는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정확하게 빠짐없이 기록을 하려하면 몇일 못 버티고 포기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이 방법은 누구나가 알고 있지만 너무 완벽하려했기에 포기했던 방법, 습관인것 같습니다. 매번 살빼기 도전을 외치지만 아직도 살빼기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오늘 먹은 음식을 정리해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일기
다이어트 일기

건강한 살빼기 식사방법

“오늘 찐 살은 어제 내가 먹은 음식의 결과이다.” 문득 이런 말이 생각났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상태도 달라지고 다이어트 효과도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살빼기 식단은 채소를 최대한 많이 섭취하는 것 입니다. 채소의 하루 권장량이 500g 이라고 하는데 이 정도의 양을 섭취하는 비율이 38% 수준이라고 합니다. 재밌는 사실은 나이가 어리고 소득수준이 낮을수록 채소를 덜 먹는다는 조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채소에는 누구나 알고 있듯이 비타민, 마그네슘 같은 미량 영양소가 많다보니 꼭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미량 영양소의 역할이 에너지 전환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에너지 전환 효율이 낮아지면 체력이 떨어지고 공복감도 심해 과식, 폭식으로 연결된다고 하니 채소를 최대한 많이 섭취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과식입니다. 과식은 살빼기 습관에 가장 위험한 적입니다. 체내에 남아도는 에너지가 복부에 쌓이면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조금만 활동해도 피로감이 심해지다 보니 덜 움직이게 된다고 합니다. 과식을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숟가락 보다는 젓가락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젓가락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한번에 집을 수 있는 음식의 양이 한정적이어서 같은 양을 먹으려고 해도 여러번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천천히 먹게 되고 포만감이 오기 때문에 식사량이 준다는 결론입니다.

다이어트 식습관

아침밥이 살빼기 최고 습관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는 아침밥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은 많습니다. 공복인 상태로 오래 있으면 보상 심리로 점심때 폭식하기가 쉽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폭식으로 인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내리면서 췌장 기능이 약해지고 당뇨병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이렇게 좋습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뇌에 필요한 포도당을 제때에 긍급합니다. 또한 씹는 운동을 통해 잠자고 있는 뇌를 깨워줍니다. 그렇다 보니 아침밥을 챙겨먹어야 하루가 상쾌하다고 봅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위 운동이 시작됨으로써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돌아가고 오랜 공복에 의한 위기능 저하와 소화기 질환 발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살빼기 계획이 있다면 아침밥 꼭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아침밥 효능
아침밥 효능

무료 정보를 받아보세요!

E-mail 구독하기

  • 보험에 대한 궁금증

    보돌이 플러스 친구를 통해

    문의 주시면 됩니다.

보돌이 상담신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플러스친구 등록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