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상 » 커피창업 개인카페창업 VS 프렌차이즈카페창업

커피창업 개인카페창업 VS 프렌차이즈카페창업

커피창업 개인카페창업 VS 프렌차이즈카페창업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보험돌봄이 “보돌이”입니다. 창업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멀게 느껴지시나요? 가깝게 느껴지시나요? 오늘은 가깝게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더 가깝게 멀게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가까워질 수 있게 해드리기 위해 커피창업이라는 주제로 글을 적습니다.

개인카페창업 vs 프렌차이즈카페창업

커피창업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가 고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창업을 할 때 개인카페창업을 할 것인가? 아니면 프렌차이즈카페창업을 진행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각 방법에는 장점과 단점이 분명 있겠지만 더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서는 여러방면으로 직접 알아보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스타일이 강하신 분이라면 개인창업이 더 나을 수 있고 모든 로드맵을 혼자 진행하기에 부족한면이 있다고 판단이 되시는 분은 프렌차이즈커피창업을 하시는게 좋으시겠지만 더 많은 정보를 통해 확신을 가지고 시작을 하시는게 제일 좋으실것 같습니다.

우선 커피창업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창업을 하신 여러 분들의 이야기를 찾아보거나 프렌차이즈로 성공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프렌차이즈 업체들이 신규로 매장을 오픈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더 많은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 인테리어에 있어서 또는 가구들, 머신에 대해서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곳이 커피홀이라는 브랜드입니다.

커피홀 카페창업

커피홀의 경우 국내 아트머신을 도입함으로써 머신에 대한 A/S에 대해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 일반적으로 프렌차이즈커피창업을 할 때 들어가는 교육비, 가맹비, 물품보증비 등이 한시적으로 없다는 점 등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유인것 같습니다.

커피홀의 경우 1:1 전담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해 철저한 매장관리 및 점주 교육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트렌트에 맞춰 커피만이 아니라 베이커리 또한 맛의 차별화를 위해 계속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