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알못 Project]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 상품 통합 관리 조회 시스템

Sharing is caring!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 상품 통합 관리 조회 시스템

5년 넘게 잊고 있던 계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자동이체를 한번에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노후준비를 위해 연금을 가입하고 있는데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보험이 정말 많은데 가입한 상품들이 어떤 것들인지 확인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보돌이가 상담을 하다보면 많이 듣는 질문 입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 상품 통합 관리 조회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먼계좌통합조회시스템

휴면계좌

혹시 장기간 찾지 않고 내버려 둔 돈은 없을까? 있을 것 같긴 한데 가물가물할 때, 딱 필요한 사이트. 공인인증서로 확인하면 금융기관별로 휴면계좌와 계좌번호, 금액을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5년 넘게 잊고 있던 계좌, 2년 동안 안 찾은 보험금 찾기 등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www.sleepmoney.or.kr)을 통해서 모든 것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자동이체변경

관리비, 공과금 등 각종 자동이체가 많은 요즘,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져 있는 자동이체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어느 금융기관, 무슨 통장에서 어떤 명목으로 자동이체  돠고 있는지 한 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자동이체 한번에 정리하기 등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를 통해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속인금융거래통합조회시스템

상속재산

갑자기 부모님이 돌아가신다면? 사망신고부터 시작해서 자산현황 파악, 사망 등기까지 할 일이 하나 둘이 아닙니다. 이럴 때 사망자의 금융자산 현황과 채무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망자의 금융자산, 채무를 한번에 확인상속인금융거래통합조회시스템 (cmpl.fss.or.kr)에서 조회 가능 합니다.

통합연금포탈

노후준비의 기본은 현재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통합연금포털’은 현재 가입하고 있는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계약정보, 그리고 예상연금액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노후준비의 시작, 현재 가입정보 파악부터 예상 수령액 까지 통합연금포탈 (100lifeplan.fss.or.kr)에서 모든 것을 확인가능합니다.

보험가입조회서비스

보험 1~2개쯤은 갖고 있지만, 막상 어디가 아프고 다쳤을 때는 내가 뭘 가입했었는지 떠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본인이 계약자,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효/해지계약의 보험계약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생명보험, 손해보험 현황 확인, 보장기간 보험금까지 체크 보험가입조회서비스(www.klia.or.kr)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