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여성건강 체크포인트

Sharing is caring!

3040 여성건강 체크포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3040 여성건강 체크포인트로 찾아왔습니다. 여성건강 을 살펴보면 여성들이 가장 많이 병원에 방문하게 되는 질병들이 있습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갑상샘기능저하증 그리고 여성들이 많이 걱정하는 유방암, 자궁근종,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류마티스 관절염,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위.식도역류질환이 있습니다. 여성건강 5가지 질병 체크포인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성건강 체크포인트를 사진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건강 갑상샘기능저하증

여성건강
▲ 여성건강 갑상샘기능 저하증 ▲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갑상선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대사가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갑상선이란 목 앞부분에 위치하는 내분비 기관으로 뇌에 있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갑상선자극 호르몬의 신호를 받아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내는 일을 하는 기관입니다.

갑상샘기능저하증은 만성 피로, 식욕 부진, 체중 증가, 변비, 월경 과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제를 복용하고, 과다한 요오드 섭취를 줄이기 위해 해조류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건강 유방암

여성건강
▲ 여성건강 유방암 ▲

유방암은 유방에 생긴 암 세포 덩어리로 유방 종괴(유방에서 만져지는 덩어리)는 유방암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유방에 종괴가 있을 경우 유방암 검사가 필요합니다. 30세 이후 매월 유방 자가검진을 하고, 40세 이후에는 매년 정기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유방암의 경우 남녀전체 암 발병비율로 살펴보면 5위이지만 여성만을 기준으로 봤을 때에는 갑상선암 다음으로 높은 2위 입니다.

암보험에도 남성용 암보험과 여성용 암보험이 따로 있다는 것 아셨나요? 물론 성별에 따라 보험상품이 다른 것은 아니지만 성별에 따라 잘 걸리는 암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암보험 컨설팅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갑상선암과 유방암은 소액암에 속하기 때문에 위암이나 대장암 등과 같은 일반암에 비해 보장금액이 적습니다. 그런 문제로 인해 요즘은 유방암과 생식기관련암에 대해 보장금액 높은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유방암은 일반적으로 음주, 비만, 유전, 호르몬이 주요 발병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에 노출된 기간이 길어질수록 유방암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여성건강 정말 남성건강과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서구화된 생활습관 때문에 초경은 빨라지고 결혼과 출산은 늦어지면 모유수유를 기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폐경 직전을 정점으로 유방암 발병률이 높아졌다가 폐경 이후에 발병률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유방암의 보장금액을 최대한 많이, 그리고 최대한 일찍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에 관한 궁금한 것들은 아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보돌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여성건강 자궁근종

여성건강
▲ 여성건강 자궁근종 ▲

많은 분들을 만나뵙다 보면 자궁근종은 정말 생각보다 많이들 겪으셨던 질병입니다. 자궁을 이루고 있는 평활근에 생기는 종양으로 대부분 증상이 없으며, 증상이 있는 경우 월경과다, 골반 통증, 빈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으로 수술을 할 경우 생명보험에서는 1종 또는 2종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15년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연 2만건이 넘는 수술이 있습니다. 모든 질병은 주기적인 검진으로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건강 류마티스관절염

여성건강
▲ 여성건강 류마티스 관절염 ▲

여성건강 3번째 주제인 류마티스 관절염 입니다. 관절에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부위의 부종, 발열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손가락, 손목, 발가락 관절에서 시작되며 팔꿈치, 무릎 등으로 번지게 됩니다.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조기진단과 치료를 통해 변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성건강 위.식도 역류질환

여성건강
▲ 여성건강 위.식도역류질환 ▲

위.식도역류질환은 현대인들은 누구나 한번씩 앓았을 질환입니다. 위산이나 위 속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질환으로 산 역류로 인해 입에 쓴 맛이나 가슴 쓰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심장통증은 아닌지 의심할 정도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내시경 검사를 통해 식도 손상을 확인하고, 물을 마시거나 제산제를 복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질환에서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입니다. 맵고 짠 음식을 피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음식을 섭취한 후 바로 누워있는 습관은 역류성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