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모성사망보장 특별약관

Sharing is caring!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모성사망보장 특별약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보험돌봄이 보돌이가 모성사망보장 특약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태아보험특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을 기준으로 특약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성사망보장 특약

모성사망보장 특약은 임신한 여성에 한하여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이 특약은 다른 특약과 달리 가입 가능한 피보험자의 범위를 정해놓았기 때문입니다. 모성사망보장 이라는 특약명에서 알 수 있듯이 태아보험의 피보험자인 아이의 부양자로서 임신한 여성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특약은 앞에서 살펴본 피보험자의 범위와 함께 보험기간, 보험금의 종류가 일반적인 특약과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봐야 하는 중요한 특약입니다. 우선 약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성사망보장특별약관 태아보험가입시 확인해야 하는 특약
모성사망보장특별약관 태아보험가입시 확인해야 하는 특약

모성사망보장 특약은 보험의 보호를 받는 피보험자가 이 특별약관의 보험기간 중에 ‘여성산과(임신, 출산 및 산후)관련 특정질병’으로 인하여 임신 중 또는 분만 후 42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에는 이 특약의 보험가입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성사망보장 특약에서 중요한 부분은 사망의 원인이 재해 또는 상해, 질병이 아니라 여성산과관련 특정질병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산과관련 특정질병이여도 분만 후 42일까지만 보험기간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성산과관련 특정질병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성사망보장특별약관 태아보험가입시 확인해야 하는 특약

위의 표를 살펴보면 여성산과관련 특정질병은 임신 중 출산관련 부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일 때에만 보험금이 지금된다라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남겨진 아이와 가족을 위해 사망보험금이 있다는 것은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보험은 확률을 기초로 만들어진 금융상품입니다. 쉽게 말해 보험금 지급 확률이 높다면 보험료가 높고 보험금 지급 확률이 낮다면 보험료가 낮게 책정됩니다. 이 말은 보장의 범위가 넓다면 보험료가 높고 보장의 범위가 작다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보험으로 사망보험금이 준비되어 있다면 이 특약은 꼭 가입해야 되지는 않습니다. 남겨진 가족을 위한 사망보험금이 필요하다면 보험료가 조금 더 비싸더라도 정기보험으로도 사망보험금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