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특별약관

Sharing is caring!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특별약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보험돌봄이 보돌이가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특약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태아보험특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을 기준으로 특약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특약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특약은 피보험자가 이 특별약관의 보험기간 중에 다음 사항 중 어느 한 가지의 경우에 해당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각각 최초 1회에 한하여 아래의 금액을 보험수익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보험금의 종류를 살펴보면 저체중아출생보험금, 장해출생보험금, 심한장해출생보험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체중아출생보험금의 경우에 기준 체중이 중요합니다. 출생시 체중이 2kg 이하인 경우에만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5kg 이하로 태어나면 저체중아라고 알고 있지만 보험에서 정한 기준은 2kg 입니다. 장해출생보험금의 경우 장해의 대상 분류표에 해당하는 장해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보험가입금액의 10%가 지급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보험에서 말하는 장해와 심한장해에 대해 사진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신생아장해출생진단보장

조산의 경우에는 아이가 성장할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저체중으로 태어나게 됩니다. 쌍둥이 출산의 경우에는 예정일보다 빨리 출산을 하며 아기들이 자궁 안에서 성장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체중아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역시 골반을 통해 아기에게 공급되는 혈류에 영향을 미쳐 저체중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