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ing is caring!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교통상해후유장해(비운전중)보장 특약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을 기준으로 특약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상해후유장해(비운전중) 특약은 비운전중 교통사고로 발생한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받는 특약입니다.
교통상해후유장해 특약은 비운전중, 비탑승중, 대중교통이용중, 자전거탑승중 등으로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운전중 교통상해후유장해 특약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종류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은 상해가 발생했을 때 특약에서 말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보고 있는 비운전중 교통상해후유장해보장 특약은 명칭에 나와있는 것 처럼 운전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교통사고 발생했다고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교통사고를 직접 원인으로 장해판정을 받았을 때 장해율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1억이라는 보험가입금액을 가지고 있을 때 장해율 판정을 10퍼센트 받았다면 1억의 10퍼센트인 1,000만원 보험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이 특약에서 약관에 나와 있는 것처럼 비운전중이라 함은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사고가 발생되면 실익을 따져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제외한 경우에는 운전을 포함한다고 되어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