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ing is caring!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교통상해후유장해(비탑승중)보장 특약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보험돌봄이 보돌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태아보험특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을 기준으로 특약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상해후유장해(비탑승중) 특약은 비탑승중 교통사고로 발생한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받는 특약입니다.
지난번 살펴본 비운전중과 비교했을 때 비탑승중 특약은 운행중인 교통수단에 탑승하지 않은 때, 운행중인 교통수단과의 충돌, 접촉 또는 이들 교통수단의 충돌, 접촉, 화재 또는 폭발 등의 교통사고를 말합니다.
이 특약의 중요사항에는 후유장해보험금이 두가지로 나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는 고도후유장해 보험금, 다른하나는 일반후유장해 보험금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고도후유장해는 장해지급률이 80% 이상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된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상태가 발생했을 때에는 특약의 보험가입금액을 그대로 지급하게되어있습니다. 다른 경우인 일반후유장해보험금은 80% 미만에 해당할 경우에 속하며 이때에는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지급률을 이 특약의 가입금액에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보험의 특약을 보게 되면 보험금지급이 확률적으로 높을 경우에는 보험료가 올라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반대로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은 그만큼 보험금지급을 받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상해후유장해 특약은 비운전중, 비탑승중, 대중교통이용중, 자전거탑승중 등으로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운전중 교통상해후유장해 특약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종류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은 상해가 발생했을 때 특약에서 말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1억이라는 보험가입금액을 가지고 있을 때 장해율 판정을 80퍼센트 받았을 때에는 1억을 지급받고, 장해율 판정을 10퍼센트 받았다면 1억의 10퍼센트인 1,000만원 보험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