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ing is caring!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화상진단보장 특별약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보험돌봄이 보돌이가 화상진단보장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태아보험특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을 기준으로 특약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상진단보장특약
화상진단보장 특약은 특약명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 특약은 갱신형 담보와 비갱신형 담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특약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화상이라고 해서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먼저 약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상진단 특약은 보험의 보호를 받는 피보험자가 이 특별약관의 보험기간 중에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화상’ 으로 진단확정된 경우에는 1사고당 보험가입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특약에서 중요한 부분은 화상이 화상 분류표에 해당하는 상병으로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화상은 보통 손상된 정도에 따라 1도에서 3도로 나뉘어집니다. 그 중에서 2도 화상의 경우에 표재성 2도 화상, 심재성 2도 화상으로 구분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표재성 2도 화상은 진피 위쪽이 손상되어 2주 정도 치료하면 잘 나을 수 있는 반면, 심재성 2도 화상의 경우 진피까지 손상되어 치료 후에도 흉터가 남는 심한 화상에 속합니다. 심재성 2도 화상의 경우에는 물집이 크게 생기고 피부가 빨간색을 띄며 부풀어 오르고 진물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약한 화상에 비해 통증이 심하고 수포가 벗겨지면 흰색의 가피가 관찰됩니다. 화상의 원인은 나이대별로 다를 수 있지만 유아와 소아의 경우 뜨거운 물이나 뜨거운 국에 의해 열탕 화상이 많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