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ing is caring!
전국 루미나리에 한눈에 모아 보기
겨울이 되면 전국에 찬란 불빛이 빛납니다. 빛의 예술 또는 빛의 조각이라고 불리는 루미나리에 . 차가운 바람에 몸이 움츠러든다면 가까운 루미나리에 축제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밤, 환상의 세계로 안내해주는 루미나리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계천을 거닐며 즐기는, 서울 빛초롱축제
11월 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는 서울 빛초롱축제가 펼쳐집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 빛초롱축제는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새롭게 시작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전통이 흐르는 서울, 추억이 빛나는 서울, 미래를 꿈꾸는 서울 그리고 새로운 꿈의 출발지까지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풍요로움을 소망하며 흥겨운 잔치를 열던 600년 전 조선 시대 사람들의 풍경부터 지금 서울에 사는 사람들이 꿈꾸는 미래의 도시까지 서울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의 꿈을 함께 만날 수 있습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도슨트 프로그램 ‘전기수 앱(App)’을 제작하여 구간별로 각 주제에 대한 설명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 일대(청계광장~수표교)
문의 www.seoullantern.com
산타가 사는 마을,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매년 11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불빛동화축제가 열립니다. 수백만 개의 화려한 전구들이 영롱한 빛을 발하며 농장 내 모든 건물과 정원 등을 오색불빛으로 휘감아 불빛세상을 선사합니다. 동화 속에서만 만날 수 있던 산타할아버지와
산타할머니 등이 살고 있는 곳에 작은 불빛들이 모여서 만들어내는 불빛동화세상. 허브아일랜드는 허브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향기 가득한 섬으로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 생활을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작지만 큰 감동을 주는 아름다운 불빛이 허브아일랜드를 찾는 사람들을 반겨줍니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문의 www.herbisland.co.kr
꽃의 여왕,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반짝반짝 빛나는 불빛, 신나는 음악, 짜릿한 놀이기구. 이월드에서는 ‘1,000만 송이 별빛 플라워가든 : 꽃의 여왕’이라는 주제로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축제가 펼쳐집니다. 30여 종의 놀이기구와 대구의 랜드마크인 83타워를 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입구의 200m짜리 대형 트리부터 430여m2
(약 13만 평) 규모의 공간에 빛과 꽃의 아름답고 특별한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종착지인 83타워 스카이가든에는 초대형 꽃의 여왕이 밤하늘을 별빛으로 물들이고 있어, 전망대도 함께 둘러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은하게 빛나는 대구의 야경은 별빛축제만큼이나 아름답습니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문의 www.eworld.kr
오색빛깔이 빛나는, 보성차밭 빛축제
녹차의 고장 전남 보성에서는 12월 14일부터 1월 13일까지 싱그러운 녹색 물결 대신 오색빛깔 조명이 빛나는 보성차밭 빛축제가 열립니다. 봇재다원과 다향각 전망대를 중심으로 대형트리와 주변 도로 등에 조명기구를 설치하여 연말연시 기대와 희망의 불빛을 밝힙니다. 능선을 따라 드넓게 펼쳐진 계단식 녹차 밭, 그곳의 야트막한 길을 따라 빛나는 전구 길이만 150m, 어둠이 내려앉은 밤의 녹차 밭은 낮과는 다른 매력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수백만 개의 전구가 별처럼 수놓아진 은하수 터널은 또 다른 빛의 세계를 선사합니다. 보성 녹차 밭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밭으로 평소에도 한국차의 명산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75
문의 보성군청 061-850-5211~4
매일 밤 열리는 별들의 축제, 부산 일루미아 빛축제
인간과 말이 교감을 나눌 때마다 하늘의 별이 하나씩 내려와 춤을 추었던 아름다운 마을 ‘일루미아’. 사람과 교감하던 말이 사라진 후 더 이상 별이 내려오지 않았는데, “깜깜한 밤하늘에 별이 하나 생기면 누군가의 꿈이 하나 이루어진 거야”라는 한 마디에 다시 시작된 빛의 축제. 일루미아 빛축제는 하늘의 별이 내려와 춤을 춘다는 스토리에서 탄생한 빛 축제입니다. 일루미아는 예쁜 별빛이 가득한 꿈의 터널이 있는 호스토리랜드와 해피로드, 로즈로드, 별빛풍덩 언덕이 있는 호스아일랜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연인의 손을 잡고 걸으면 겨울밤의 추위도 잊을 수 있는 빛의 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축제 기간을 놓칠 걱정이 없습니다.
주소 부산 강서구 가락대로 929
문의 www.illumia.co.kr
제주를 밝히는 불빛,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
12월 말까지 제주 허브동산에서는 ‘별빛놀이’가 진행됩니다. 6만 6,000여m^2(약 2만여평)의 허브동산 속에 밤이면 제주 최초 3D 맵핑을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쇼 허브동산 스크린 가든과 300만 개의 조명이 반짝이는 빛의 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족에게는 힐링을, 연인에게는 사랑을,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제주 허브동산의 ‘별빛놀이’. 허브가든 전망대에서 허브동산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낮에는 약 150여 종의 허브와 우리 산하의 야생화가 채워진 각양각색 정원의 모습, 그리고 허브를 이용한 황금족용체험과 비누만들기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문의 www.herbdongsan.com
도쿄 오모테산도 일루미네이션
1991년부터 시작된 일본 일루미네이션의 선구자 역할을 한 도쿄 오모테산도 일루미네이션. 연말이 되면 도쿄의 오모테산도 역부터 진구마에 역을 지나 메이지진구 앞까지 따뜻한 빛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베 마루노우치 일루미네이션
유명 브랜드 숍이 즐비한 고베의 마루노우치 나카도오리의 약 1.2km 거리에 매년 겨울이면 가로수 200여 그루가 샴페인 골드 컬러로 빛난다. 20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마루노우치 일루미네이션. 특히 사용 전력을 65% 이상 줄인 뉴 에코 일루미네이션이라고 평가를 받아 ‘일본 야경 유산’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