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골절진단보장 특별약관

Sharing is caring!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골절진단보장 특별약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보험돌봄이 보돌이가 골절진단보장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태아보험특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을 기준으로 특약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절진단보장특약

골절진단보장 특약은 특약명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골절진단(치아파절제외)보장 특약이 있으며, 5대골절진단보장이 있습니다. 물론, 특약마다 갱신형 특약이 따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손해보험과 달리 생명보험에서는 재해골절특약이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골절진단 특약
골절진단 특약

골절진단 특약은 보험의 보호를 받는 피보험자가 이 특별약관의 보험기간 중에 상해의 직접결과로써 ‘골절'(‘치아파절’제외)로 진단확정된 경우에는 1사고당 보험가입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골절이라는 부분을 상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절진단 특약

위의 표에 나와 있는 골절의 대상이 되는 상병 분류번호를 보면 S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S코드는 사고에 의한 경우에 붙게 되는 코드로 보험금의 지급사유에서 확인했던 상해의 직접결과라는 부분이라는걸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절이라 하면 흔히 말하는 실금만 가도 해당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시 받는 많은 질문중에 2가지 이상의 골절상태에 대한 부분이 많습니다. 약관상 이 특약에서는 동일한 상해를 직접적인 원인으로 2가지 이상의 골절상태가 발생한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골절진단보험금을 지급한다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2가지 이상의 골절이 발생했더라도 보험금은 1회에 해당하는 보험금만 지급받게 됩니다.

이 특약에서 치아파절은 제외라고 되어 있습니다. 치아파절의 경우에는 골절진단 보험금을 받을 수는 없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특약에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해장해 특약 또는 상해특약에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상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은 아니고 보험금 지급 요건을 갖추었을 때 입니다. 장해의 분류에서는 치아에 5개 이상의 결손이 생긴 때에는 5%, 치아에 7개 이상의 결손이 생긴 때에는 10%, 치아에 14개 이상의 결손이 생긴 때에는 20%의 지급률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고로 인하여 5개 이상의 치아 결손이 생겼다면 꼭 보장내역 확인을 한 후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5대골절진단보장 특별약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대골절은 위에서 설명한 골절분류표에서 5가지의 경우를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5대골절진단보장 특약

골절진단 특약

5대 골절진단보장특약은 추가보장을 위해서 가입하는 특약입니다. 항상 선택해야 하는 특약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골절관련 특약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문의를 주시면 빠른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은 가입보다 중요한 것이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