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도 아빠가 처음이란다 – 신생아 육아비용 예산

Sharing is caring!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란다 - 신생아 육아비용 예산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란다 

아이가 태어나면 아빠의 어깨가 무거워집니다. 엄마와 달리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될지 정확히 모르는 아빠들을 위해 같이 고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신생아 육아비용 예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신생아 육아비용 이라고 하면 예방접종 비용, 검사비용 등 다양하게 있겠지만 그 중에서 매월 일정하게 들어가는 분유값, 기저귀값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유값이 이렇게나 비싸?

분유는 회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1통 800g 기준 3만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신생아는 조금 적게 먹겠지만 일반적으로 분유는 3개월 부터 6개월 까지는 먹습니다. 1회 분량은 160~180ml 정도로 하루에 4번에서 5번 정도 먹습니다. 이렇게 먹는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5통 ~ 5.5 통 정도 먹습니다.

이 비용을 계산해 보면 한 달 비용은 165,000원 정도 됩니다.

기저귀값 정말입니까?

하루에 아이가 기저귀를 몇 번이나 교체할까요? 편차가 있겠지만 12~20개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기저귀 가격은 재질과 성분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생깁니다.

아이는 피부가 정말 약하고 아토피에 대한 걱정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것이 엄마들의 마음입니다.

기저귀 개 당 평균 가격을 350원으로 잡고 하루에 15개 정도를 사용한다면 한 달에 기저귀 비용은 157,500원 정도가 됩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분유값과 기저귀 값을 1회 비용으로 계산하면 얼만 안되지만 합쳐도 보면 엄청난 금액이 됩니다. 하지만 성인의 식비에 비해서는 훨씬 적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분유값과 기저귀 값이 끝이 아닙니다. 아이가 잔병치례를 하면서 병원에 가면 응급실에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입원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의료비에 대한 준비는 보험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대부분 아이가 입원을 할 경우에는 지출한 비용보다 보험 회사에서 지급 받는 보험금이 많은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지금 가입하고 있는 보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haring is caring!